먼 훗날 우리, 어긋난 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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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 훗날 우리, 어긋난 사랑

by 제이제이지나 2023.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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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베이징에서 먼 훗날 미래를 꿈꾸다

'먼 훗날 우리'는 중국 청년들의 사랑이야기로 2018년 개봉한 르네 리우 감독의 영화입니다. 영화에서는 젊은 남녀의 풋풋한 사랑과 그 사랑을 잃었을 때의 상실감, 그리고 인생의 예측할 수 없는 변수들로 인해 결국은 이루어지지 않는 가슴 아픈 사랑을 다루고 있습니다. 징보란이 연기한 린젠칭과 저우둥위가 연기한 팡샤오의 삶을 중심으로 이야기는 전개됩니다. 두 사람은 춘절을 맞아 고향으로 돌아가는 기차 여행 중 우연히 교차하며 매혹적인 사랑과 그리움을 담은 이야기의 장을 마련합니다. 가족의 책임에 부담을 느끼는 몽상가 젠칭과 현실에 사로잡힌 포부를 가진 예술가 지망생 샤오샤오는 그들의 엇갈리는 세계 속에서 위안과 안도감을 찾습니다. 2007년 춘절, 집으로 가는 기차 안에서 그들은 처음 만나게 됩니다. 고향집에 돌아가도 외로운 춘절을 보내야 했던 샤오샤오는 젠칭의 집에서 그의 가족들과 함께 저녁을 먹게 됩니다. 그날 밤 폭죽을 보며 장첸은 좋은 곳에 취직해 달라고 빌로 샤오샤오는 베이지에서 좋은 남자를 만나게 해달라고 소원을 빕니다. 다시 베이징에 돌아온 샤오샤오는 주거비를 아끼기 위해 장첸의 집에서 동거를 하기로 합니다. 젠칭은 전자상가에서 일을 하며 게임 제작자의 꿈을 키우고 있었는데 생활비를 벌기 위해 불법 복제물을 팔기 시작합니다. 이 일로 젠칭은 감옥에 가게 되었고 그의 식구들을 걱정시키지 않기 위해 매년 춘절 샤오샤오는 젠칭의 여자친구인 척하며 고향에 돌아가 그들과 저녁을 먹습니다. 시간이 지난 감옥에서 나온 젠칭은 샤오샤오가 자신을 사랑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고 둘은 연인이 됩니다. 둘은 먹고살기 위해 베이징에서 악착같이 돈을 벌지만 현실은 그들을 좀 더 좁은 집으로 내쫓을 뿐입니다. 생활고로 인해 점점 달라지는 남자친구의 모습을 보며 샤오샤오는 그를 떠납니다. 젠칭 역시 사랑하는 사람을 더 이상 행복하게 해 줄 수 없다고 생각해 그녀를 떠나보내게 됩니다. 그 후 젠칭은 그녀의 헌신과 사랑을 깨닫게 되어 게임 만드는 일에 사력을 다합니다. 그가 만든 게임이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젠칭은 그녀가 그토록 원했던 베이징에 집을 사게 됩니다. 영화는 몇 년에 걸친 그들의 관계를 연대순으로 기록하며, 그들이 웃음 지었던 일들, 눈물 겨운 일들을 회상하는 형식으로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먼 훗날 우리'는 청춘들의 서툰 사랑과 현실에 벽에 부딪혀 절망하는 시련과 고난의 무게를 가감 없이 묘사합니다. 현실의 어려움으로 인해 결국 이루어지지 못한 젊은 남녀의 가슴 아픈 사랑과 삶의 복잡성을 관객들도 하여금 먹먹한 마음을 가지게 합니다.

2. '먼 훗날 우리' 의 해외 리뷰 및 주인공들의 성격분석

'먼 훗날 우리'는 다양한 문화권의 관객들에게 깊은 반향을 일으키며 국제적으로 널리 호평을 받았습니다. 비평가들은 사랑이라는 주제와 현실의 시련들로 인한 가슴 아픈 이야기는 언어의 장벽과 문화적 경계를 뛰어넘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영화는 인간 감정에 대한 깊은 탐구와 묘사를 통해 진정성 있는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린젠칭은 냉혹한 현실 속에서도 꿈을 열렬히 고수하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고향에 홀로 남아있는 아버지를 위하면서도 게임 제작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젠칭의 의지는 확고합니다. 그러나 그는 강인한 성격은 아닙니다. 낙관주의와 현실의 부담 사이에서 흔들리며 결국 사랑하는 사람까지 놓쳐버리는 연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의 내적 갈등을 미묘한 뉘앙스와 비통한 표정 연기를 통해 정백연이 잘 묘사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속 팡샤오는 억제되지 않은 예술적 열정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그녀의 자신의 꿈을 화폭 위에 그려내고자 하는 갈망은 크지만 현실에서는 돈이 되는 모든 일을 하는 시골에서 베이징으로 올라온 시골 처녀일 뿐이었습니다. 샤오샤오는 젠칭에 대한 사랑과 방음조차 되지 않는 공동 주택에 살며 현실의 비통함 사이에서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은 샤오샤오의 감정적인 연약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지 베이징 출신의 집을 소유한 남자와 결혼하는 것이 꿈인 샤오샤오는 집도 없고 시골 출신인 젠칭이 가장 힘들고 어려운 순간 옆에 있어주는 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한편 젠칭은 게임 제작에 성공하여 베이징에 집을 사면서 샤오샤오가 원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서 깊은 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젠칭과 샤오샤오는 서로에 대한 사랑이 매우 깊었지만 가장 힘든 시기에 만나 결국 이루어지지 못했다는 점에서 관객들은 매우 애통함을 느끼게 됩니다.

3. '먼 훗날 우리'를 통해 알아보는 중국의 춘절

춘절 또는 음력 새해로 알려진 중국의 명절은 중국 문화 내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영화에서 두 남녀는 춘절에 기차를 타고 고향에 돌아가는 길에 처음 만났고 다음해 춘절에 또다시 만나 가족과 함께 저녁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또한 몇 년 뒤 춘절에 친구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며 자신의 성공을 보여주며 허세를 부리는 장면도 등장합니다. 이처럼 중국에서 춘절은 새해의 시작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음식을 나눠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춘절에는 집집마다 붉은 등을 달고 용의 탈을 쓰고 춤을 추며 붉은 종이를 잘라 거리를 화려하게 장식합니다. 또한 폭죽을 터뜨려 폭죽 소리에 놀란 귀신들을 쫓아내고 나쁜 기운을 몰아내는 의식도 치릅니다. 이때 집 안의 부정적인 에너지를 제거하기 위해 대청소를 하기도 합니다. 중국은 춘절이 되면 빨간 봉투(홍바오)를 준비합니다. 봉투에 돈을 넣어 부모와 아이들에게 나눠주기 위해서입니다. 중국 사람들은 춘절이 되면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가족이 모두 모여 만두피를 만들고 그 안에 돼지고기, 양배추, 부추 등 다양한 재료를 채워 넣습니다. 만드는 예전 중국 사람들이 쓰던 금괴를 닮은 모양을 하고 있으므로 부를 상징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생선요리는 머리와 꼬리를 그대로 식탁에 올려 풍요로움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물고기의 발음은 '유'인데 이 발음 풍요, 여유는 나타내는 글자 '유'와 발음이 비슷하므로 새해에 생선을 대접하는 것은 내년의 번영과 풍요를 기원하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춘절에 중국 사람들이 지켜오는 전통들은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조상을 기리며 앞으로 올 새해가 번영하길 바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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