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엘, 크리스마스 정신을 엿보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엘, 크리스마스 정신을 엿보다

by 제이제이지나 2023. 12. 27.
반응형

1. 크리스마스에 산타클로스가 사라지다

"노엘"은 2019 개봉한 디즈니에 의해 제작된 크리스마스 영화입니다. 노엘은 산타클로스의 딸로 그녀의 오빠인 닉 주니어는 전 세계의 아이들에게 선물을 배달하는 아버지의 가업을 이어받아야 하는 상황에 처해있었습니다. 그러나 닉 주니어는 남자라는 이유로 아버지의 가업을 물려받아야 하는 상황이었고 그는 산타가 되는 일에는 도통 관심이 없었으며, 틈만 나면 북극을 벗어나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오빠와는 다르게 노엘은 크리스마스의 모든 것을 사랑하고 산타클로스 가족으로서 가족의 유산의 물려받는 것에 대단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크리스마스를 위해 북극에서 한창 크리스마스를 준비하고 있을 때 닉 주니어(Nick Jr.)가 산타가 되는 것에 대한 의심과 걱정을 표현하며 고소공포증으로 인해 썰매를 타는 것에도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동생에게 털어놓게 됩니다. 노엘은 오빠의 고민을 듣고 주말에 잠시 북극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오라는 조언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주말이 지나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지만 닉 주니어는 마을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산타가 사라져 2000년간 이어온 가업을 이어나가지 못할 것이라는 걱정에 마을 사람들과 가족 모두 노엘을 원망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노엘은 충성스러운 스노콘이라는 순록과 폴리라는 열정적인 엘프의 도움을 받아 오빠를 찾기 위해 인간 세상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북적거리는 도시의 낯선 환경을 항해하면서 노엘은 생각지도 못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지만 인간 세상에서 사람들의 따뜻함, 기쁨도 발견합니다. 그녀는 여행을 통해 자신만의 장점을 발견하게 되고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에 대한 귀중한 교훈을 얻게 됩니다. 또한 그녀는 친절하며 관대한 행동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가지고 있었으며 결국 최초로 여자 산타클로스가 되어 크리스마스 정신을 구현합니다.  

2. 크리스마스 정신은 지속되어야 한다

디즈니 영화 "노엘"은 단순히 북극에서 온 한 젊은 여성이 인간 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모험을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동정심, 친절, 그리고 주는 기쁨으로 이루어진 크리스마스 정신을 되찾기 위한 힘든 여정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영화에서 노엘이라는 캐릭터는 크리스마스에 이뤄지는 마법 같은 일들에 항상 믿음을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을 전파하려는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그녀가 보여주는 크리스마 정신에 대한 믿음과 상냥함은 지리적, 문화적 차이를 넘어서 모든 세계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오빠인 닉 주니어를 찾아 크리스마스 정신을 구하기 위한 노엘의 여정은 우리에게 공감과 이해에 대한 귀중한 교훈을 가르칩니다. 인간 세상에 내려와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그녀는 크리스마스의 정신이 단지 선물을 주고받는 전통이나 의식에 관한 것이 아니라 각각의 개인에게 존재하는 선함을 발견하고 베푸는 기쁨의 중요성을 노엘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아름답게 강조합니다. 노엘의 친절한 행동, 다른 사람들에 대한 그녀의 진심 어린 걱정, 그리고 사람들의 삶에 기쁨을 가져다주기 위한 그녀의 노력으로 사람들은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상기시킵니다. 게다가, "노엘"은 크리스마스의 정신이 단 하루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일년 내내 지속되어야 하는 정신이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영화 '노엘'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을 소중히 받아들이고 누군가에게는 작은 도움이지만 이것으로 우리 주변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3. 영화 '노엘'의 배경 산타마을은 어디에 있을까

영화 '노엘'의 배경인 산타마을은 실제 위치를 지정하여 묘사하고 있지만 않지만 북극을 산타클로스의 환상적이고 매혹적인 마을로 표현하고 있으며 이 마을을 크리스마스 축제의 준비 장소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산타마을이라는 주제로 테마 공원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세 곳이 있습니다. 첫째, 핀란드 북부 라플란드의 수도인 로바니에미에 산타 마을로 산타클로스 전설과 관련이 있는 곳으로 흔히 산타클로스의 공식 고향으로 여겨집니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산타를 만나 잠시 이야기를 할 수 있으며 북극권 소인이 찍힌 편지를 보낼 수 있는 산타의 공식 우체국도 있습니다. 또한 허스키나 순록을 타거나 스노모빌 사파리, 얼음 낚시를 통해 북극 마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운이 좋으면 오로라를 목격할 수 있습니다. 겨울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백야와 같은 자연 관련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두 번째로, 미국 뉴햄프셔주 산타마을이 있습니다. 1950년대부터 운영된 이 놀이공원은 산타마을을 테마로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각종 놀이기구와 크리스마스 테마의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브리이스브리지에 있는 산타마을로 이곳은 아름다운 호수와 숲으로 유명한 무스코카 지역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연휴 기간 동안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쇼, 공연을 개최합니다. 마을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축제를 열고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으며 역시 산타와 산타의 도우미 엘프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각각의 산타마을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영화 '노엘'에서 전하는 주제의식과 같이 친절함, 베푸는 것에 대한 기쁨에 대한 교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